UE5 시작하기

UE5 Overview

언리얼엔진 라이프 사이클 이해하기
다른 언어의 시작점이 대부분 Main 문인 것처럼, 언리얼엔진 코드도 시작점이 있다
stateDiagram-v2
direction TB

[*] --> ProjectSettings 
ProjectSettings --> GameBaseMode : GameBaseMode loading
note right of ProjectSettings
	프로젝트 셋팅에서 미리 생성한 GameBaseMode 추가해 둬야 한다
end note
GameBaseMode --> Lv1 : Level 불러오기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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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odeBase

언리얼엔진으로 게임 개발 순서

모든 오브젝트가 코드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진행해야 하므로 → 공통부분의 사용 극대화 → 언리얼엔진 자체기능
필요하다면 Plugin 개발을 통해서, 여러 사람이 같은 작업방식으로 진행할수 있도록 유도 해야 한다
flowchart LR

plan[기획]
code01[러프한 코드]
blueprint[블루프린트]
combine[조합]
code02[코드의 수정 및 체계화]
done[완성]

plan --> code01
code01 -.-> blueprint
blueprint --> combine
combine --> code02
code02 --> |반영 및 수정| blueprint
combine -.-> |기획구현완성| done

subgraph Cycle
code02
blueprint
combin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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