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odeBase
flowchart LR subgraph GameModeBase InitGame InitGame --> PreLogin PreLogin --> PostLogin PostLogin --> HandleStartingNewPleayer HandleStartingNewPleayer --> RestartPlayer RestartPlayer --> SpwanDefaultPawnAtTransform SpwanDefaultPawnAtTransform --> Logout subgraph Login direction TB PreLogin PostLogin HandleStartingNewPleayer RestartPlayer SpwanDefaultPawnAtTransform end Logout end
Mermaid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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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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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n/Out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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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일시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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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간 전환, 게임의 시네마틱 모드 시작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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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에만 존재(유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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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게임의 Main 문을 담당한다
GameBaseMode 적용하기
1. 스크립트 생성 및 Project settings 에 등록
•
C++ 스크립트를 생성한다
1.
AGameModeBase 를 상속한다
•
ProjectSettings
1.
Project settings → Project 메뉴 → Maps & Modes 선택
2.
Default GameMode → 셀렉트 박스에서 생성한 GameModeBase 를 선택
2. GameModeBase 에서 처음에 불러올 Level 지정하기
GameState
flowchart LR state subgraph GameState direction TB GetServerWorldTimeSeconds PlayerArray HasBegunPlay end subgraph PlayerState end state --> GameState state --> PlayerState
Mermaid
복사
•
GameState 모든 플레이어가 복사본을 가지고 있다
•
자동 동기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