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ntasy_survivor

꼭 지켜야 하는것

모른다고 포기하지 말것!! 무조건 뭐라도 완성하기!
간단히 할것 → 생각난다고 다 못함
온라인 머시기는 아무생각말구 만들것!

콘셉트

플레이어블은 잡몹이다
뱀서같은 로그라이크 형 생존 게임
시간을 난이도 순으로 올린다
처음에 10분, 15분 20분~ 최대 40분!!
마지막 10분은 피버타임?? 느낌으로 팡팡 터지는 스타일로 간다
난이도는 높은편으로 만들기
모든기술이 디버프가 존재 → 악당이니까??!
전략 - 디버프르 최소한으로 쌓는 방향으로 구성
캐릭터별 특정 필살기 있음
잡몹부터 시작이므로 필살기도 하찮아야 한다!!
다만 풀렙업하면 히든으로 좋은 스킬이 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자!
도구 (무기, 패시브) 모아서 시너지 효과 + 캐릭터 속성 시너지
약간의 탄막슈팅 + 컬트오브램브 스타일의 빠른 전투 탬포
플레이어블은 몬스터 이므로.. 하찮은 기술에 한방에 죽을수도 있다.
간당간당 겨우 살아서 플레이 한다는 느낌 주기
맵마다 환경이 있어서, 오브젝트들과 상호 작용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찮은 플레이어블 캐릭터 일수록 맵과 상호 작용하여 시너지를 주면 좋겠다
불 + 풀 ⇒ 광딜 데미지 등등
전기 + 물위 ⇒ 광역 마비. 단, 플레이어블이 생물체일경우 같이 마비됨.
모든 오브젝트는 오행음양의 속성을 가진다.
오행음양으로 규칙을 정한다 → 너무 복잡하지 않게!!
상성을 화면에서 항상 보여주는 형식으로 외울필요 없게 만든다
동작
1.
방향 - 이동
2.
구르기 - 회피: 후딜이 길다. 자주 쓸수 없으나 무적기. 캐릭터별로 상이하게 조정
a.
특정 캐릭터는 없거나, 디버프 걸림
b.
특정 캐릭터는 자폭 기능 → 화면의 모든 케릭터 무조건적으로 삭제
i.
만약에 1번 죽는걸 막아주는 아이템 먹엇다 (요정같은??) → 죽지 않고 계속 할 수 있음 → 히든 발동 이런식으로 응용가능
c.
특정 캐릭터는 버프도 가능
3.
필살기 - 캐릭터별로 히든 필살기 존재
뱀서처럼 렌덤형으로 아이템을 줍지만, 특정 조합이 되면 강력해지게 조합
예) 플레이어블 - 스켈레톤 + 근딜러(칼 들었음) → 필살기는 자신의 뼈를 하나 던짐 → 파이어볼 입수 → 필살기로 파이어볼을 장착한 뼈를 던짐, 자신의 최대 HP가 줄어든다. 등의 기획
악당이 빛의 용사를 잡으러 가는 스토리 플롯
처음에 대마왕을 플레어블로 하여 5분동안 튜토리얼 하며, 적을 쓸어 냄 → 빛의 전사가 나와서 원펀맨처럼 대마왕 소멸 시킴 → 흔하디 흔한 100주년 마다 부활한다는 설정 제공, 대마왕은 잡몹이 렙업해서 태어난다는 설정도 추가
잡몹부터 시작하여 마왕이 되는 성장형 스토리!
1 스테이지당 게임엔딩은 원펀맨처럼 빛의 전사가 나타나며 1번에 죽음
→ 빛의 전사는 클래스별로 있으면 좋겠다
→ 게임 종료를 알리는 피니싱에 쓰는 스킬이 다양했으면 좋겠다
각종 게임 오마쥬!! 하는게 좋을거 같음
→ 각각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부셔지거나 하는 이팩트를 화려하게 잔인하지 않은 ( 밝은 느낌 ) 으로 표현
게임이나 애니에 나오는 흔해빠진 대사를 마구 지껄이쟈
→ 각종 밈 덩어리로 범벅하기! ㅋ
게임목표 (업적) 진행중이거나 오픈되었으면, 오픈된 목표를 달성할수 있는 맵에서 바로 시작하는이 있으면 좋겠다.

그래픽

스퀘어 에닉스의 HD-2D 같은 2디 + 3디 혼합형 스타일
단 블러를 이렇게 많이 넣지는 않는다.
살짝은 위에서 보는 형태로 한다.

분위기

고전 중세 판타지
간결하고 정겨운 (옛날 FC 느낌) + 세련된 리메이크 느낌으로
분위기 전체가 웃기는 느낌으로 !

게임 기획

1.
캐릭터 발견형 맵!!
스킬 트리 트리 + 지역을 해주면 좋을것 같다
mindmap
	root((기본케릭터))
		iceWorld1)아이스월드 맵 1 단계(
			아이스월드 케릭터 1
				캐릭터 1 스킬
			iceWorld2)아이스월드 맵 2 단계(
				아이스월드 캐릭터 2
					캐릭터2 스킬
				iceWorld3)아이스월드 맵 3 단계(
					전체 버프
					스킬 래벨 업
					특정 캐릭터 버프
		fireWorld1)파이어월드1(
			파이어월드 캐릭터 1
			fireWorld2)파이어월드2(
				파이어월드 캐릭터 1 버프
				파이어월드 캐릭터 1 스킬
Mermaid
복사
트리형 구조로 단계별 해금 요소
모든 지역을 클리어 하면 히든 보스가 오픈되는 형식
일일 퀘스트 존재 → 특정 지역, 특정 제한으로 클리어시 보상
난이도를 계단형으로 (디아블로2 방식) 으로 계산해보기
파밍요소?? 흐음.. 캐릭터별 스탯
지역별 보스가 있어서 모든 지역보스 클리어시에 마지막 엔딩 보는것으로 하기(쉬운 플롯)
예상이미지

메인메뉴

버튼구성

1. 빠른 시작

기존 세이브가 있으면 존재
맵에서 제일 최근( 높은 난이도 ) 자동 선택되어 시작

2. 월드맵

보통의 게임 시작
월드맵으로 이동한다

3. 설정

4. 나가기

각 리전(구역) 별 보스 클리어 트로피

각 리전의 보스 아이콘이나 트로피 같은걸 보여준다

이 화면에서 알아야 할것

세이브 파일 관리
UMG (Unreal motion graphics) 를 이용한 UI 작성하기
게임 전반의 Unreal engine 의 Lifetime 은 어떻게 구성 되는지 알아보기 알아보기

WorldMap - 1

Input

1.
키마의 경우
wasd 맵 방향 이동
클릭 맵 선택
2.
패드의 경우
왼쪽 패드로 아이콘이 커서 지정되어 이동
오른쪽 패드는 맵 이동
A 선택, B 취소

Concept

1.
지도는 클리어포인트 (=마왕력) 로 오픈 한다
2.
접층적으로 맵을 오플할때 필요한 소비 포인트는 올라간다
3.
지역별로 서로다른 보스가 존재하고, 서로다른 스킬을 구할 수 있다.
4.
서로다른 스킬 → 서로다른 몬스터 라고 봐도 될거 같다

WorldMap - 2

맵 선택 되었을 때 화면
맵 마다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난이도
몬스터의 양이 많아진다
특정 기술만 써야 한다
몬스터 종류가 달라진다
기타 등등 상상력으로!!
마지막 꼭대기 층에는 각 구역의 보스가 존재
클리어하면 한층씩 없어지는 방식으로 구성
모든 층을 다 클리어해야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게 아니라, 특정 보스를 잡았을 때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 권한 주어진다
각 층별로 마왕력 스텟을 얻어 지도를 밝히는 포인트로 사용된다. (마리오 같이!)